연동산업
교육 프로그램
등급 | 교육목표 | 교육내용 | 교육시간 | ||
---|---|---|---|---|---|
실내환경관리사 2급 일반 교양과정 |
1.실내환경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활용하도록 한다 | 실내환경의 구성요소 및 영향요인 | |||
2.공간과 실내환경의 이해 | 공간의 종류와 특성 | 16 시간 기준 | |||
3.실내환경의 오염과 해결책에 대한 이해 | 건축구조와 마감재의 특성 | ||||
4.실내환경관리 대상 업무를 이해 | 각종 기계장치의 종류와 특징 | ||||
가전의 종류와 청소법 , 선택법 | 이론강의 | ||||
실내오염원과 청소법, 세제와 청소도구 | |||||
배치와 정리정돈 원리 | |||||
실내환경 유지관리방법 |
등급 | 교육목표 | 교육내용 | 교육시간 | ||
---|---|---|---|---|---|
1급 생활기술 전문가 |
1.기계설비 및 기구의 유지, 보수 전문가로 기능인을 양성한다. | 기계설비 및 장비의 종류와기능 | 32시간 | ||
2.실내환경을 구성하는 기계 및 장치의 종류를 안다. | 기계설비 및 장비의 작동원리와 설치법 | ||||
3.각종기계장치의 작동원리를 이해한다 | 전동기구 사용법 양변기,세면기,수전,비데 설치 | ||||
4.각종기계장치 및 시설의 설치 및 수선법을 배운다. | 등기구, 스위치, 액자, 커튼설치, 경첩, 문손잡이, 말발굽 설치 법 | ||||
1급 홈정리테리파스트 |
1.실내환경테라피스트로서 직업인으로 양성한다. | 공간의 특성을 이해 | 32시간 | ||
2.실내공간의 특성을 이해하고 특성에 맞는 배치방법을 찾는다. | 배치와 정리정돈법 | ||||
3.배치 및 정리정돈을 통해 실내활동이 편리하고 쾌적해지는 방법을 배운다. | 의료 등 각종 생활용품의 정리정돈법 | ||||
4. 사용자의 요구에 맞춘 최적의 실내환경을 구현한다. | 빛과 색을 이용한 실내환경 개선법 | ||||
5. 조명과 마감재, 가구의 활용성을 이해한다 | 환기 및 실내공기질 관리법 | ||||
6.각종 수납법을 이해하고 학습한다. | 도면보는법 | ||||
1급 청소 전문가 |
1.실내청소 전문가로서 기능인을 양성한다. | 오염과 오염원 | 32시간 | ||
2.실내오염의 종류를 알고 그 대응법을 알아본다. | 세제의 종류와 특성 | ||||
3.세제의 종류와 쓰임을 알아본다. | 각 공간별 청소법 | ||||
4.도구에 대해 알아본다. | 마감재의 특성과 청소법 | ||||
5. 각종 마감재의 특성을 알고 그에 적합한 청소법을 알아본다. | |||||
1급 가전 청소 전문가 |
전체 과정 | 1.가전제품의 청소 전문가로서 기능인을 양성한다. | 가전제품의 종류와 기능 | 80시간 | |
2.가전제품의 종류를 알고 각 작동 메커니즘을 이해한다. | 가전제품의 작동원리와 구성품 | ||||
3.가전제품의 오염 내용을 알고 오염의 제거 방법을 배운다. | 가전제품의 청소법 | ||||
4.가전제품의 특성을 파악해서 정상작동되도록 유지 방법을 배운다 | |||||
에어컨 청소 전문가 | 1.에어컨 청소 전문가로서 기능인을 양성한다. | 에어컨 종류와 기능 | 40시간 | ||
2.에어컨의 종류를 알고 각 작동 메커니즘을 이해한다. | 에어컨의 작동원리와 구성품 | ||||
3.에어컨 오염 내용을 알고 오염의 제거 방법을 배운다. | 에어컨의 청소법 | ||||
4.에어컨의 특성을 파악해서 정상작동되도록 유지 방법을 배운다 | |||||
세탁기 청소 전문가 | 1.세탁기 청소 전문가로서 기능인을 양성한다. | 가전제품의 종류와 기능 | 40시간 | ||
2.세탁기의 종류를 알고 각 작동 메커니즘을 이해한다. | 가전제품의 작동원리와 구성품 | ||||
3.세탁기의 오염 내용을 알고 오염의 제거 방법을 배운다. | 가전제품의 청소법 | ||||
4.세틱기의 특성을 파악해서 정상작동되도록 유지 방법을 배운다 | |||||
기타 가전청소전문가 | 1.가전제품의 청소 전문가로서 기능인을 양성한다. | 가전제품의 종류와 기능 | 에어컨,세탁기청소에 포함 | ||
2.가전제품의 종류를 알고 각 작동 메커니즘을 이해한다. | 가전제품의 작동원리와 구성품 | ||||
3.가전제품의 오염 내용을 알고 오염의 제거 방법을 배운다. | 가전제품의 청소법 | ||||
4.가전제품의 특성을 파악해서 정상작동되도록 유지 방법을 배운다 | * 냉장고, 가정용후드, 비데 등 |
등급 | 교육목표 | 교육내용 | 교육시간 | ||
---|---|---|---|---|---|
마스터 | 1.개인사업자 또는 전문가로서 독립적사업이 가능하도록 한다. | 마케팅기법 | 16시간 | ||
2.마케팅에 대한 이해를 통해 영업력을 키운다 | 고객의 이해 (상담기법) | ||||
3.사업가로서 기초적인 내용들을 습득하도록 한다. | 회사와 직원의 이해 | ||||
4.고객에 대한 이해를 통한 고객과의 소통능력을 배양한다. | (현장에서의 업무 분장과 역할) | ||||
강사 | 1.실내환경의 중요성을 알리고 교육하는 교육전문가 양성 | 강의 대상의 이해 | 32시간 | ||
2.교육대상을 이해하고 대상에 맞는 교육은 설계하고 강의하도록 한다. | 강의 기법 | ||||
파워포인트 활용법 | |||||
강의 제안서 양식 활용법 |